김주수 의성군수, ‘2017 지방자치 행정’ 대상 수상

김주수 의성군수, ‘2017 지방자치 행정’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07-10 11:11:55

[쿠키뉴스 의성=최재용 기자] 김주수 의성군수가 ‘2017 지방자치 행정’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 군수는 10일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17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대상을 받았다.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2주년과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표창하고,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 선정은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공약이행사항, 재정자립도, 정보공개 편의성과 접근성, 지역주민 만족도 등 6개 부문을 종합평가해 전국 광역‧기초지방자치 단체별로 상위 10%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 군수는 취임 후 의성을 활력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고자 역량과 지혜를 모아 의성의 미래 먹거리를 마련하는 데 일조했다는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군수는 상수도 먹는 물 문제를 해결했고, 생산에만 마물러 있던 농업을 유통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쓰레기 문제와 주차 등 도시 환경 문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의성 미래 100년을 위해 투자유치 전담부서인 ‘미래전략단’을 신설, 현재 3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세포배양사업화 허브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 3년간 의성의 변화와 발전 과정에서 군민의 협조와 지지 없이는 불가능했다”며 “앞으로 1년은 새 정부 국정 운영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의성의 미래 100년 먹을거리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농림부 대변인, 식량정책국장, 청와대 농림해양수산 비서관, 농림부 차관, 경북대 초빙교수,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사장 등을 거친 행정과 농업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