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교보증권, 2017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外 키움증권

[금융 이모저모] 교보증권, 2017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外 키움증권

기사승인 2017-07-11 19:27:33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교보증권, 2017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교보증권은 2017년 신입 공채 규모를 20명 수준으로 작년(11명) 보다 상향 조정해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6급(사원) 및 5급(주임)을 구분해 진행한다. 6급은 지원업무직,  5급은 영업직 중심으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한다.

6급 모집부문은 본사 및 지점 업무직으로 지원 자격은 고졸 이상 졸업자(졸업예정자)다. 5급은 영업직 등으로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기 졸업자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 보유자다.

응모자격은 전공 제한이 없으며 보훈대상자, 장애인 및 증권이나 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합숙면접), 최종면접, 합격자발표 순으로 각 지원서 접수는 별도의 채용 사이트인 사람인 통해 접수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6급은 7월 12일부터 21일, 5급은 9월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교보증권 서성철 경영지원본부장은 “당사 인재상에 부합하는 많은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채용인원을 늘려서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1호 증권사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일할 미래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인재들은 누구나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채용연계형 인턴 제도 실시

키움증권은 채용연계형 인턴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며 그에 따른 지원서를 접수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7월 16일 자정에 마감되며 채용사이트 사람인 에서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다. 

키움증권 오성욱 인사팀장은 ”대학생 지원자들은 입사 전 다니고 싶은 회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고, 회사는 지원자를 보다 깊이 있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턴 채용은 전 직무 공통 인턴과 리서치센터 인턴, 두 가지로 구분된다. 서류심사에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가 진행된다. 이 후 인성위주의 1차 면접과 1박 2일 간의 합숙면접을 통해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쉽은 8월 중 시작될 예정이다. 우수 인턴은 최종 면접을 통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