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사천 항공산업 발전 협력”, 사천시-(주)베셀 MOU 체결

“사천 항공산업 발전 협력”, 사천시-(주)베셀 MOU 체결

기사승인 2017-07-12 18:10:45

 

[쿠키뉴스 사천=이영호 기자] 경남 사천시가 민간항공기 생산 업체와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사천시는 12일 오전 11시 수원시 권선구 소재 ()베셀에서 송도근 사천시장과 서기만 ()베셀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 항공산업 발전과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베셀은 국토교통부의 항공선진화사업 레저용 경항공기 국산화 개발사업에 건국대학교 등과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민간항공기 분야에서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된 최초의 2인승 경량항공기 설계, 제작, 시험 등을 마치고 경량항공기 양산을 앞두고 있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양 측은 앞으로 사천시에서 추진 중인 송포 도시첨단 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시는 특히 베셀의 송포산단 입주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사천시가 추진 중인 향후 미래 먹거리 산업인 항공산업 육성과 더불어 해양·항공 관광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