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기자] 그룹 엑소가 네 번째 정규앨범 ‘더 워’(THE WAR)로 다시 한번 기록 행진에 나선다.
엑소 정규 4집 ‘더 워’는 타이틀 곡 ‘코코밥’(Ko Ko Bop)을 비롯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9곡으로 구성됐다. 더불어엑소가 데뷔 때부터 이어 온 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기대를 모았다. 오는 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릍 통해 공개되는 데 이어, 19일 음반이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늑대와 미녀’, ‘중독’, ‘싱포유’(Sing For You) ‘포 라이프’(For Life) 등을 통해 엑소와 호흡을 맞춘 작곡가 켄지와 세계적인 프로듀서팀 더 언더독스, 영국 작곡가팀 런던노이즈, 미국 출신 프로덕션팀 마즈뮤직,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헨리 등이 참여했다. 멤버 첸, 찬열, 백현도 작사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엑소는 13일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한 멤버 세훈의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의 배경 음악으로는 헨리가 작곡에 참여한 정규 4집 수록곡 ‘전야’(前夜)가 삽입됐다.
엑소는 오는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1일 KBS2 ’뮤직뱅크’, 22일 MBC ‘쇼!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