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SK증권, 영광풍력발전 약정 체결 外 NH투자·미래에셋대우

[금융 이모저모] SK증권, 영광풍력발전 약정 체결 外 NH투자·미래에셋대우

기사승인 2017-07-14 23:19:25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SK증권, 영광풍력발전 약정 체결 기념식 개최

SK증권은 14일 본사 6층 ‘Talent Hall’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풍력발전소인 ‘영광풍력발전 프로젝트’의 금융 주선 완료를 기념하는 약정체결 기념식을 개최했다.

영광풍력발전사업은 총 투자비가 2600억원에 달한다. 육상부 풍력발전기 20기(2.3MW급 17기, 2.0MW급 3기), 해상부 풍력발전기 15기(2.3MW급)가 설치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번 PF(프로젝트 파이낸싱)는 육상풍력과 해상풍력을 하나의 특수목적법인(SPC)에서 동시에 추진하는 국내 최초의 사업이다. 오는 2018년 12월 공사가 마무리 되면 상업운전을 개시 예정이다.

NH투자증권, 해외 채권 투자자 위한 설명회 

NH투자증권은 브라질 채권 보유 고객 및 멕시코, 러시아 채권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는 20일 여의도 본사 4층 강당에서 고객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신환종 NH투자증권 글로벌 크레딧 팀장이 ‘멕러브 채권에 투자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해외 채권 전문가인 신 팀장은 2008년 미국 서브프라임발 글로벌 금융위기와 미국 신용등급 하락, 유로존 재정 위기 등 대형 금융위기를 예견한 크레딧 애널리스트이다. 

지난 2014년 7월 브라질 월드컵 당시에는 브라질 채권 가격 급락을 예상했다. 2016년 초에는 브라질 채권의 턴어라운드를 예측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NH투자증권은 멕시코와 러시아 채권도 올해 유망하다는 판단 하에 판매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초 러시아 탐방에 이어 지난주(7월 초) 브라질과 멕시코의 정부 및 금융기관, 뉴욕의 글로벌 투자기관 등에 대한 탐방을 통해 심층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멕시코, 러시아, 브라질 채권에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에셋대우 청주중앙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청주중앙WM(자산관리)은 이달 17일 오후 4시부터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리서치센터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글로벌 시황 점검'을 주제로 강의한다.

청주중앙WM 민혁기 지점장은 “미국의 금리인상 등 최근 주요 현안 점검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방향성을 진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설명회는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문의는 청주중앙WM으로 연락하면 된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