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KB증권, ‘KB 온국민 자산배분펀드 TDF’ 판매
KB증권은 26일부터 국민의 든든한 노후준비를 위한‘KB 온국민 TDF’를 판매를 실시한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에 따라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해주는 자산배분펀드다. 미국의 많은 노동자들이 노후준비를 위해 가입하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국내에서도 저성장·저금리 및 급속한 고령화가 지속되면서 최근 가입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KB증권이 이번에 출시한 ‘KB 온국민 TDF’는 국내 최대 퇴직연금펀드 운용사인 KB자산운용과 TDF분야 글로벌 1위 운용사인 뱅가드사가 협업해 개발한 상품이다.
특히 뱅가드사의 낮은 수수료의 인덱스 상품을 활용한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높은 장기복리수익률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2020년부터 2050년까지 매 5년 단위 은퇴예상 시점을 기준으로 총 7개의 펀드로 구성되어 있다. 연금가입자 전용인 퇴직연금 및 개인연금 클래스와 일반 투자자 대상 클래스로 출시했다.
김동기 연금신탁본부장은 “준비되지 않은 노후에 대해 고민하는 투자자라면 ‘KB 온국민 TDF’가 최적의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성공적인 노후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KB증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운용 결과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영웅문SW 해외옵션 런칭 기념 이벤트
키움증권은 9월 1일까지 ‘영웅문SW(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해외옵션 런칭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
키움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영웅문SW를 통해 해외옵션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신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참가 신청과 함께 영웅문SW를 통해 해외옵션을 거래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이 가운데 신규 및 휴면 고객들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키움증권 김정훈 글로벌영업팀장은 “영웅문SW를 통한 해외옵션 거래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매체를 다양화하고 해외옵션 거래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