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경북 의성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7-07-28 15:52:34
[쿠키뉴스 의성=최재용 기자] 경북 의성군은 최근 서울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의성군은 일자리박람회 개최와 일자리센터 운영을 통한 미스매치 해소, 사회적경제 일자리 확산, 취약계층과 노인일자리, 도농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통해 3262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2852개 목표 대비 115.6%를 달성했다. 

특히 지자체장의 일자리 추진의지 분야에서 행정규제 완화,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도농일자리 지원사업, 사회적기업 육성 등 일자리 중심의 공약 실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의성군은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고 창업지원허브센터, 청년, 여성, 노인 등 각계각층에 대한 일자리정책 발굴, 청년창업 취업박람회 개최, 안동대학교 등 지역대학과 협약을 통한 특화사업 발굴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평가는 전국 최우수상 수상도 큰 영광이지만 무엇보다 지금껏 추진해 오고 있는 일자리정책의 방향이 정부 정책에 맞춰 가고 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증명됐다”며 “앞으로 새 정부의 국정방향에 따라 경상북도의 일자리정책과 연계하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정책 추진 실적에 따라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58곳, 일자리 창출 우수사업 부문 15곳의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