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제1회 OPEN API 실전투자대회 외 KB證

[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제1회 OPEN API 실전투자대회 외 KB證

기사승인 2017-08-01 16:46:05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키움증권, 제1회 OPEN API 실전투자대회

키움증권은 NO.1 투자 알고리즘을 선발하는 제1회 OPEN API 실전투자대회를 10월 20일까지 개최한다.

OPEN API 실전투자대회는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고객은 키움증권이 제공하는 ‘키움 OPEN API+’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표현한 프로그램을 제작해 대회에 참가 할 수 있다.

‘키움 OPEN API+’ 서비스는 주문, 시세조회, 잔고조회 외에도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시간 조건검색 종목 DATA를 전송하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샘플과 개발가이드, 게시판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OPEN API 실전투자대회 수익률 1위에게는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등 100만원, 5등 50만원, 수익금 1위에게는 1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영웅문4, 영웅문S에서 가입가능하다. 각 서비스별 최초 가입 시에는 1주일 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KB증권, 리서치센터 역량강화 위해 장재철 이코노미스트 영입

KB증권은 지난 7월 31일 신임 장재철 이코노미스트를 영입했다.

이번 영입은 차별화된 글로벌리서치하우스로 거듭나기 위해 거시경제(매크로)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이뤄지게 됐다.

장재철 이코노미스트는 고려대 경제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고 美(미)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University of Washington 사회과학연구센터 컨설턴트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의 금융기관 및 연구소와 정부관련 기관 정책자문을 수행했다.

지난 2002년부터 8년간 삼성경제연구소(SERI) 거시경제실에서 수출입, 외환, 한국 거시 경제의 계량적 모델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다수의 주요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그는 지난 2009년부터 최근까지는 글로벌 금융기관인 씨티그룹의 한국 담당 수석이코노미스트로 씨티증권과 씨티은행에서 경제전망·분석 및 경제정책 분석을 총괄했다.

장재철 이코노미스트는 앞으로 KB증권의 수석이코노미스트로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