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대구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17-08-01 19:13:48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343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국 1위에 오르며,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평가에서 대구도시공사는 당해 연도 매각실적 91.69% 달성해 매출액 7,166억 원, 당기순이익 1,204억 원등 우수한 경영실적을 달성한 점과 93.7%의 낮은 부채비율 유지로 지방공기업 최고수준의 재정건전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대구국가산업단지 준공과 수성알파시티 경제자유구역 조성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며 지속가능한 지역성장기반을 구축했, 안심뉴타운금호워터폴리스개발 등 지역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신규 사업 추진과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도시의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지난해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대통령표창, 정부3.0 우수기관 행정자치부장관표창,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 등을 수상했고, 올해도 녹색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지방공기업의 날 부채감축 우수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수상 등 전국 최고 공기업으로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다.

이종덕 사장은 오로지 시민행복, 반드시 창조대구를 실현하기 위해 도시재생, 시민 주거복지 향상, 양질의 일자리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에 더욱 매진, 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