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맞춤형 차별화 도시락 출시
세븐일레븐은 8일 뷔페처럼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는 신개념 도시락인 '내맘대로 도시락'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내맘대로 도시락'은 밥류와 반찬류가 각 5종으로 총 10가지 메뉴가 별도로 구성되어 소비자 기호에 맞춰 밥과 반찬을 따로 구성할 수 있다. 밥류는 백미밥, 햄야채볶음밥, 김치볶음밥 등이다. 여기에 '흑미밥'과 '카레볶음밥' 2종이 이달 말 추가 출시된다. 반찬류는 메인 메뉴 1종과 서브 메뉴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콤제육볶음(제육볶음, 계란말이, 우엉채볶음), 치즈쏘야볶음(칠리 소시지, 야채볶음, 연근샐러드), 함박스테이크(함박스테이크, 우엉튀김조림, 마늘쫑무침) 등이 우선 출시된다. '소불고기'와 '닭봉튀김'은 이달 말 출시된다.
GS25, 다이어트 선식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에 지방흡입특화병원 및 비만클리닉을 운영하는 365MC와 손잡고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들이 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지방이 빼라오 선식’, ‘지방이 빼자 선식’(이하 빼라오, 빼자) 등 다이어트 선식 2종을 출시했다. 카카오닙스(빼라오)와 흑미(빼자)를 주원료로 2가지 맛을 출시해 고객들이 번갈아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고객들이 한 가지 맛만 먹어야 하는 고충을 줄이기 위한 것. 가격은 각 2600원. GS25는 선식 가루가 담긴 용기에 물이나 우유를 부어 흔들기만 하면 만들어져 편리하다.
CU, 지역 수제맥주 3탄 전라맥주 출시
CU(씨유)는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세번째 야심작 ‘전라맥주(3,600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전라맥주는 맥주통 위쪽에서 효모를 발효시키는 전통 방식의 에일맥주로 특유의 진하고 깊이 있는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라거맥주처럼 깔끔한 끝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자몽, 라임 등 시트러스향을 첨가해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더했다. ‘전라맥주’는 오는 10일부터 수도권과 전라도 지역에서 먼저 선보이게 되며 이후 전국으로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