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롯데마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본산 수상=롯데마트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어반 포레스트’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으로 매년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본상을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세부 카테고리는 패키징 디자인과 타이포그라피 등 18개 세부항목이 있으며 올해 50여개국 8000개 이상 제품이 출품됐다. 롯데마트가 올해 4월 서울 영등포구 롯데마트 1층에 마련한 어반 포레스트는 ‘리테일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홈플러스, ‘삼계탕 나눔’ 활동 진행=홈플러스가 말복을 맞아 전국 142개 점포에서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이번 삼계탕 나눔 활동은 폭염으로 기력이 약해진 독거 노인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홈플러스는 점포 당 30명씩 총 4260명의 지역사회 독거 노인을 초대해 직접 끓인 삼계탕을 비롯 도토리묵, 전, 수박, 식혜 등을 함께 대접했다.
CU, ‘기억할 지도 공유 ’이벤트 실시=CU가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16일까지 ‘기억할 지도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억할 지도’의 72곳 독립운동 사적지에는 전국 각지의 만세 시위지와 의병 전투지, 독립선언식을 거행한 태화관터 등이 포함됐다. 해당 게시글을 개인 SNS에 공유한 선착순 8150명에게 ‘HEYROO 미네랄워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해당 사적지를 방문하고 #815, #항일유적지 해시태그와 인증샷을 올리면 50명을 추첨해 1만원 CU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