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광복절 72주년 기념 ‘독도 사진 및 고지도’ 전시회 후원

유디치과, 광복절 72주년 기념 ‘독도 사진 및 고지도’ 전시회 후원

기사승인 2017-08-15 03:00:00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유디치과는 72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최하는 독도 사진전 및 고지도_아름다운 비경과 역사적 사실전시회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독도사랑회가 주최하고, 유디치과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증명하는 동서양의 고지도 등 총 70점의 작품들이 전시 될 예정이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장소를 변경해 3회에 걸쳐 전시 될 예정이다. 오는 15일 오전 11시 고양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독도 사진 및 고지도 전시회 개막식이 진행되며, 18일까지 고양시 일산동구청에 위치한 가온 갤러리에서 제1차 전시회를 개최한다. 2차 전시회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고양 어린이 박물관에서 진행되며, 3차 전시회는 28일부터 94일까지 독도 홍보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 김종명 유디 경영지원부문 사장을 비롯해 길종성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정광태 가수(독도는 우리땅), 남 준 사진작가 등 관계자 10여 명이 독도를 방문해 직접 촬영한 사진이 전시돼 있다. 

김종명 유디 사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유디치과는 지속적으로 독도 수호 활동에 적극 앞장 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광복절을 맞아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을 통해  8월 한달 간 강남역에 우리독도 바로알기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10월 한달 간 홍보 영상을 1000대의 서울시 시내버스에 일 40회 이상 상영하기도 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