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삼성증권, 연말정산 위한 개인형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삼성증권은 IRP(개인형 퇴직연금) 및 연금계좌 투자전략 세미나를 전국 삼성증권 지점에서 22일 오후 5시에 개최한다.
‘연금계좌 200% 활용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대상자 확대에 맞춰 실시하는 것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에 대한 내용을 강연한다.
이번 연금투자세미나에는 전국 삼성증권 금융센터 및 지점의 센터장, 지점장, 삼성증권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개인투자자들의 연금자산 현황 점검을 포함한 종합적인 연금자산관리 전략과 운용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문의 및 참가신청은 삼성증권 패밀리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IRP 신규 가입고객들의 펀드 가입금액에 따라 음료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만원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투교협, 정기 수요강좌 개최…보험 산업 분석 및 전망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이달 23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보험 산업 분석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정기 수요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는 한국투자증권 윤태호 수석연구원이 강사로 나와 상법 및 보험업법 등 개정안과 관련해 향후 보험 산업 규제 변화와 영향을 점검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금리 상승 구간에 업종 수혜와 밸류에이션 변화 ▲ 새정부의 보장성 보험 강화 정책의 특실 ▲보험업종 투자전략과 개별 종목 수혜 분석 및 투자순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강좌는 무료이고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달 17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에 신청(170명 한정)하면 되고 참석자에게는 강연 자료를 제공한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