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소식] ‘2017 로타텍 사랑둥이’…한국MSD, 아기모델 선발 外

[제약소식] ‘2017 로타텍 사랑둥이’…한국MSD, 아기모델 선발 外

기사승인 2017-08-22 11:15:26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한국 MSD는 ‘2017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영아들의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의 모델로 활약할 5명의 아기를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2017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7월10일부터 8월 11일까지 약 5주간 생후 8개월 이하의 아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랑둥이’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선발대회에는 총 6836명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약 2500명이 늘어난 역대 최고 지원자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로타텍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올 선발대회에서는 로타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엄마들에게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10살이 된 미래의 자녀에게 짧은 편지를 쓰는 감성적인 코너가 진행돼 더욱 높은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1300대 1에 달하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 된 5명의 아기모델은 향후 1년간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질환 정보 및 로타텍 접종을 통한 예방법을 알리는 아기모델로 활약하게 된다. 

한국MSD 로타텍 마케팅팀 김민정 본부장은 “소중한 아기들이 10년 후에도 지금처럼 건강하길 기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2017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가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마무리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며 “이번에 선발된 로타텍 사랑둥이들과 함께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제2회 ‘미소가 아름다운 세상 UCC 공모전’= 동국제약은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동국제약 본사에서 ‘벨라스트’와 함께하는 제2회 동국제약 ‘미소가 아름다운 세상 UCC 공모전’의 본선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제2회 미소가 아름다운 세상 UCC 공모전’은 동국제약의 주름개선 필러 ‘벨라스트’가 지향하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하고자 개최한 영상 공모전이다. 

아름다운 미소를 주제로 연령에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했던 이번 공모전에는 총 53개 작품이 출품되어 경쟁을 펼쳤다. 7개의 본선 심사 후보작들은 지난 1일, 벨라스트 블로그를 통해 발표됐다.
 
심사 결과 대상을 차지한 ‘엄마에게 보내는 편지’ 등 최종 본선 후보작을 제작한 참가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됐다. 또 이 작품들은 광고 심의 등의 절차를 거친 후 각종 미용 관련 온라인 채널에 게재되어 동국제약 ‘아름다운 미소 만들기’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심사와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는 “필러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 보다는 아름다운 미소를 잘 표현했는지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며, “재치 있고 감동적인 작품들을 응모해 주신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출시된 ‘벨라스트’는 동국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해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히알우론산(Hyaluronic Acid)’ 성분의 주름개선 필러로 2010년 국내 최초로 유럽인증마크(CE1293)를 획득해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거쳤다.

◎네츄럴엔도텍, ‘백수오 궁’ 홈쇼핑서 인기 회복= 내츄럴엔도텍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2년 만의 홈쇼핑 복귀 론칭 방송에서 220%의 높은 판매율을 달성한 데 이어 긴급 편성된 2차 앵콜 방송에서도 전량 매진됐다. 

론칭 방송에서 2억9700만원의 판매고를 달성한 백수오 궁은 지난 4일 긴급 앵콜 방송이 편성됐고, 2차 앵콜 방송에서도 역시 방송 시작 20분만에 회사 보유 전량으로 준비한 2080세트(1개월분 기준, 1억1000만원)가 전량 매진됐다. 

방송 종료 후에도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졌으나 예상을 뛰어 넘은 반응으로 홈쇼핑을 비롯해 현재 내츄럴엔도텍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엔도샵에서까지 품절 대란을 겪고 있다는 후문이다.

방송 2회만에 완판을 이루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백수오 궁은 지난 2012년 홈쇼핑 첫 출시 이후 1800억원의 판매액을 돌파하며 홈쇼핑 역사상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있어 전례에 없는 기록을 세운 제품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단 두 번의 방송으로 물량 부족 사태까지 벌어진 것은 소비자들께서 백수오 궁의 효능을 믿고 홈쇼핑 복귀를 기다려왔다는 반증”이라며, “현재 빠른 시일 내에 품귀 사태를 해소하기 위해 생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제품이 수급되는 대로 추가 홈쇼핑 판매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