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 약초 판매”…산청한방약초축제 장터 입점 103곳 선정

“최고 품질 약초 판매”…산청한방약초축제 장터 입점 103곳 선정

기사승인 2017-09-06 18:15:39


[쿠키뉴스 산청=이영호 기자] 경남 산청군이 제17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청정골 판매장터 입점업체를 선정하고 사전교육을 했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판매장터 입점업체 103곳을 선정하고 추첨을 통해 부스 위치를 확정했다 

참석한 업체를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에서는 원산지 표시 이행 철저, 생산자 실명제·가격표시제 이행 철저, 식품위생법에 위배 되는 농특산물·약초 판매 금지 등 판매장터 운영과 관련된 입점자 준수사항 등이 전달됐다. 

군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친절과 위생, 바가지요금 근절, 군에서 제작 배부한 규격포장재 사용, 카드결제 등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청군은 축제 기간 중 관광객 방문이 많은 주말을 활용해 복불복-행운을 돌려라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해 판매장터에서 흥겨운 분위기를 돋울 계획이다. 

특히 산청한방약초산업 특구내 위치한 약초전문상설시장인 산청약초시장을 축제기간 중 청정골 판매장터로 옮겨 산양삼쥬스, 약초튀김, 약초솜사탕 시식·체험 행사 등도 진행하게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농가들이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신선 특산물들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농산물품질관리원 지도·점검 실시 등 최고품질의 특산물을 엄선해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