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가 ‘2017년 Smart GNU 취업·진로 특별주간’을 오는 22일까지 가좌캠퍼스 일원에서 열고 있다.
경상대학교 인재개발원은 재학생들의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취업·진로 특별주간은 잡 톡(Job Talk) 콘서트를 비롯해 채용설명회와 특강, 컨설팅, 취업 동아리 회원 모집, 1기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발대식, UCC 공모대회 등 6개 영역 2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는 22일 오후 2시 BNIT R&D센터에서 열리는 ‘취업 뇌섹남녀와 함께하는 Job Talk’은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대화, 선배들의 취업 성공기, 기업정보와 직무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또 ‘NCSㆍ대기업 종합 직무적성검사 교육’은 21일까지 오후 6시부터 공과대학(405동) 122호에서 열린다.
직무적성검사와 모의테스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을 집중 교육해 하반기 공채하는 대기업·공기업에 대비하도록 하는 과정이다.
최근 블라인드 채용의 비중이 점점 커짐에 따라 21일 오후 학생회관 4층 심리검사실에서는 ‘뽑고 싶은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면접 필살기’ 특강이 잇따라 열린다. 이미지 메이킹 교육도 진행한다.
이 밖에 취업이 Job히는 채용설명회와 청년고용정책을 Job아라, YBM과 함께하는 토익 말하기와 쓰기 테스트 특강, 꿈에 날개를 달다-학과별 Job Day,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하는 이미지 메이킹과 증명사진 촬영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다.
진주=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