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25일 대학 본관 강의실에서 부경 김찬모 회장을 초청해 ‘기업가 정신 및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초청 강의는 특별히 창원캠퍼스 창업특별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김찬모 회장은 “중소기업의 힘인 기술력과 나눔이 중요하다”며 “기업가 정신 중 나눔은 선택이 아닌 의무다”고 강조했다.
박희옥 학장은 “다양한 대외 입상 경력 등을 통해 검증된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창의적 기술력이 더 큰 도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창원폴리텍대, 추석 맞이 지역사회 나눔 문화 실천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추석을 맞이해 25일과 26일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창원캠퍼스 교직원들은 추석을 앞두고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해 25일 ‘해바라기쉼자리(아동복지시설, 창원시 마산회원구 소재)’, 26일 ‘마음의 집(노인복지시설, 창원시 의창구 소재)’을 찾아 총 12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정원 조경작업과 건물 외부 청소, 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창원캠퍼스 총학생회는 ‘예향(장애인복지시설, 창원시 의창구 소재)’과 ‘창원 여성의 집’(여성복지시설, 창원시 북면 소재)을 찾아 총 1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창원캠퍼스는 매년 명절마다 성금 모금 및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타 정기·비정기 봉사활동 및 교육기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 개최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