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GSK컨슈머헬스케어, ‘영유아 희망나눔 자선행사’ 실시 外

[제약산업 소식] GSK컨슈머헬스케어, ‘영유아 희망나눔 자선행사’ 실시 外

기사승인 2017-09-28 16:28:53
◎GSK컨슈머헬스케어, 영유아 희망나눔 자선행사 열어…판매수익금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GSK 컨슈머헬스케어(한국법인 김수경 사장)은 지난 21일 LS용산타워에서 피지오겔, 센소다인 등 대표적인 자사 제품에 대한 ‘영유아 희망나눔 자선행사’를 열었다.

GSK 임직원이 모두 참여한 이번 행사는 수익금 일부를 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전달해 국내외 아동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지난 2013년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GSK 한국법인 임직원들은 국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GSK 한국법인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어린이 수술비를 지원하는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터를 제공하는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을 후원, 어린이 권리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수경 사장은 “GSK가 지향하는 환자 및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모든 임직원들이 항상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지역사회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엘코리아, ‘세계 피임의 날’ 10주년 기념 사내 행사=바이엘코리아(대표 잉그리드 드렉셀)는 지난 26일 ‘세계 피임의 날(WCD: World Contraception Day)’ 10주년을 기념해 피임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중요성을 알리는 사내 행사를 열었다.

지난 22일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세계 피임의 날 10주년 기념 행사는 ‘Celebrate Life’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축하와 기념을 상징하는 풍선 장식과 더불어 임직원들이 각 풍선에 달린 피임 관련 메시지 카드를 확인하고, 대형 퍼즐 맞추기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피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잉그리드 드렉셀 대표는 “피임에 대한 인식 전환과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준비된 임신의 행복을 보다 많은 분들이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RPIA 파마컵(Pharma Cup) 성료…애보트 우승=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회장 김옥연, 이하 KRPIA)는 지난 23일 ‘제14회 KRPIA 파마컵(Pharma Cup)’이  본선경기를 마쳤다.

올해 파마컵에는 글로벌 제약사 임직원 400여명이 참여해 운동장에서 뛰는 선수들을 응원했다. 선수들은 그 동안 훈련을 통해 준비해 온 축구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가 됐다.

베링거인겔하임 박기환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KRPIA 파마컵은 지난 12년 동안 회원사 임직원들간 유대와 단합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었다. 올해도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서 즐거운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회원사 여러분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경기도 하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본선경기에는 지난 4월 예선을 통해 올라온 16개 글로벌 제약사가 참여했다. 긴장감 넘치는 본선 경기들을 거쳐 4강전에는 애보트, GSK, 먼디파마, 아스텔라스 4개 회사가 올랐으며, 준결승을 통해 결승전에는 애보트와 GSK가 맞붙어었다.

양팀은 전후반 1대1 동점으로 접전을 펼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애보트가 4대2로 승리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또한 올해 새롭게 수여된 스포츠맨십이 뛰어난 팀에 시상하는 페어플레이상은 암젠에게 돌아갔다.

글로벌제약사간의 친목도모와 협력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축구대회인 ‘파마컵(Pharma Cup)’은 2013년부터 KRPIA가 공식 후원하면서 공식대회명칭이 ‘KRPIA 파마컵’으로 변경된 바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