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한국머크 ‘GM아카데미 플러스’ 개편 출시 外

[제약산업 소식] 한국머크 ‘GM아카데미 플러스’ 개편 출시 外

기사승인 2017-09-30 17:29:53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의학정보 디지털 플랫폼 ‘GM 아카데미 플러스’ 개편 출시=한국머크(매니징 디렉터 미하엘 그룬트)는 국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심혈관계 질환 관련 최신 의과학 정보를 제공하는 ‘머크 바이오파마 GM 아카데미 플러스’를 새롭게 개편해 지난 26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GM 아카데미(GM Academy)’는 콩코르, 글로코파지, 로바티탄 등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제네럴 메디슨(General Medicine) 부서에서 만성질환과 관련된 의학정보와 최신 치료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는 의학정보 디지털 채널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출시 이후 10개월만에 약 2000명의 심혈관계 질환 의료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다면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정보 접근 인터페이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선호가 높은 콘텐츠를 대폭 보강해 ‘GM 아카데미 플러스’로 개편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GM 아카데미’에 가입한 의료진은 뉴스레터 형태로 제공되는 국내외 최신 학술자료를 구독할 수 있다. 또 매월 진행되는 웹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의견 공유도 가능해졌다. ‘GM 아카데미 플러스’는 기존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에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모든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공되는 콘텐츠를 열람하는 기능 외에 의료진 자신이 필요한 컨텐츠를 모아서 관리하여 쉽게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

머크 바이오파마의 제네럴 메디슨 부서는 ‘GM 아카데미 플러스’ 개편 출시와 함께 의료진이 활용하는 콘텐츠 유형에 따라 회사가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형식의 사회공헌활동인 ‘굿 모닝 (Good Morning)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갈더마코리아 레스틸렌, 대한성형외과학회 보필학회 ‘필러 안전수칙 가이드’ 발간=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는 최근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레스틸렌과 대한성형외과학회 보툴리눔 톡신-필러연구회(회장 박은수, 이하 보필학회)가 ‘필러시술을 위한 안전수칙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간은 지난해 12월부터 레스틸렌이 보필학회의 자문을 받아 펼치는 ‘레스틸렌 수호천사 안전 캠페인’ 일환으로 이뤄졌다. 국내 필러 시장의 급격한 성장 속에서 증가하는 무분별한 미용 시술과 부작용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우고 응급 상황 발생 시 올바른 대처법을 전파, 보다 안전한 시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함에 의의를 두고 있는 사회적 책임활동이다.

대한성형외과학회 산하 보필학회 임원진이 집필진으로 참여, 필러 시술 현장에서 수집, 분석, 연구한 방대한 자료를 담았다. 필러에 대한 기본적 지식부터 안면 해부학, 주요 부작용 및 대처 방안, 예방법 등이 수록됐다.

회사 측은 ‘필러시술을 위한 안전수칙 가이드’를 전국의 주요 피부과, 성형외과에 무료로 배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형호 갈더마코리아 전무는 “필러시술을 위한 안전수칙 가이드는 급증하는 시술 사례에 비해 아직 정립되지 않은 미용성형시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됐다. 바쁜 와중에도 미용 성형 시장의 발전을 위해 집필에 심혈을 기울인 보필학회 집필진에게 감사”고 말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씨플러스, 배우 한혜진과 새 TV광고 선봬=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씨플러스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인다. 새 광고에는 배우 한혜진이 출연한다.

일동제약 측은 “꾸준한 자기관리와 소탈한 성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혜진과 아로나민씨플러스의 이미지가 잘 맞아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광고에서 한혜진은 밝고 건강미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 비타민B군과 비타민C,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종합영양제 아로나민씨플러스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광고 도입부에서는 나이가 들면서 체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해지는 여성들의 모습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이어 ‘브랜드파워 1위 항산화비타민, 아로나민씨플러스’ 카피와 함께 한혜진의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며 “조금만 신경 써도 달라질 수 있어요”라고 강조한다.

아로나민씨플러스의 새로운 광고는 TV와 온라인 등을 통해 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