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무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무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7-10-27 18:38:53 업데이트 2017-10-27 18:38:54

전북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위원의 역량과 6개 읍·면협의체 위원들 간의 관계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지난 25일 군산시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80명의 협의체 위원들이 고양시 신도동종합사회복지관 이경온 관장으로부터 시·군·구협의체와 읍·면·동협의체에 대한 이해 교육을 받았다.

이에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17년도 실무분과 활동과 읍·면협의체 활동내용 등을 공유하고 평가와 협의체 활성화 및 발전에 관한 의견 나눴다.

전선자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협의체 전체가 모여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계기도 됐다”며 “민·관의 연계와 협력이 활성화 되고, 사회보장수준 향상과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이 강화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보건·복지·고용·주거·교육 등 지역사회 서비스 제공자 민·관 간의 연계 협력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지로 구성·운영되고 있는 단체로 대표 협의체 위원들은 사회복지 사업의 중요사항 논의와 정책, 긴급지원사업 등을 검토, 심의한다.

무주=김대영 기자 raum1511@kukinews.com
김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