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7 사과축제 개막

영주시 2017 사과축제 개막

기사승인 2017-10-29 13:56:22

영주시 ‘2017 사과축제’가 28일 화려한 개막했다.

이번 축제는 ‘맛의 향연, 그리고 낭만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시는 전국 최고의 일조량과 소백산의 깊은 맛을 바탕으로 늦가을 영주사과, 맛의 끝장, 그 깊은 세계로 세상사람 모두를 초청한다.

영주사과축제에는 부석사 주차장에 시골장터처럼 운영하던 무대와 홍보행사장을 통합한 사과홍보·주제관을 설치하고 전시, 체험, 시식 및 판매장을 모두 실내에 배치해 날씨에 상관없이 상시 운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

또한 이번 축제는 특색있는 축제로 전국 끼 많은 인재들의 한마당 잔치인 “2017영주 K-Star in 영주”, 사과 예술가인 ‘방은겸 작가’의 작품 전시회와 영주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영주사과품평회”를 개최하고,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부석사&영주사과 해설사도 배치·운영한다.

‘2017영주 K-Star in 영주’ 경연대회는 총상금 1000만원으로 댄스와 노래 구별 없이 전국 어느 누구라도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맞춤복’ 거리를 운영하고, 부석사와 축제장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맛의 향연 해설사’ 배치, 찾아가는 택배서비스, 쉼터 및 편의 공간 확대 등으로 관광객을 배려한 축제장으로 구성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사과축제에서 맛과 낭만의 세계로 세상 모든 사람을 초대하고 싶다”며 “시에서는 불편함이 없는 축제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주 =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