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포천시 신북면 이장협의회, 해외연수 중 아름다운 기부

포천시 신북면 이장협의회, 해외연수 중 아름다운 기부

기사승인 2017-11-17 16:04:35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이장협의회는 라오스 해외견학 중 경비를 모아 100만 원을 현지 무앙토라콤네학싸이 초등학교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

무앙토라콤네학싸이 초등학교는 비엔티엔 국제공항에서 약 1시간40분 거리에 위치한 학생 수 100여 명의 학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신북면 이장협의회가 해외연수를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논의됐으며, 뜻깊은 해외연수 일정을 위해 이장협의회 만장일치로 기부를 결정했다. 추진 단계에서 현지 사정상 기부처를 찾기가 어려운 실정이었지만 새마을운동중앙회와의 협의해 기부처를 찾아 일정을 수립할 수 있었다.

최병문 신북면 이장협의회장은 평소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이 있어 이번 기부를 계획하게 됐으며, 학교 관계자들과 아이들을 직접 만나보니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신북면 이장협의회의 이름으로 국내·외 봉사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천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