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식품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성과보고회 개최

대구대, 식품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성과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7-11-24 17:02:16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윤재웅)은 24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2017년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공동 성과보고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2016년부터 2년간 경북지역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분야 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기술 지도하고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대구대는 이 사업을 통해 30여개 수혜기업에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컨설팅과 사업화 인증, 제품 고급화 지원을 하며 지역 기업의 고용창출과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이오관련 기업체 대표 및 사업 참여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지역농산물 가공품, 기능성 화장품 등 사업 성과품을 전시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수혜 기업들의 성과품 인지도 확산을 위해 파워 블로거와 기자단을 초청해 홍보 상담회를 진행했고, 상담 결과를 토대로 참가기업의 성과품 홍보자료를 블로그에 게시하는 등 온라인 홍보도 실시했다.

이와 함께 매출 및 수출 증대에 탁월한 성과를 낸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 ㈜한반도, ㈜아람농장 등 3개 기업이 표창을 받았다. 

윤재웅 대구대 산학협력단 단장은 “대구대와 사업 참여기업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 바이오 기업의 신규 사업 발굴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