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리패키지 앨범서 ‘박진영표’ 캐롤 선보인다

트와이스, 리패키지 앨범서 ‘박진영표’ 캐롤 선보인다

기사승인 2017-12-01 10:35:05

트와이스가 오는 11일 발매하는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Merry & Happ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일 0시 JYP 및 트와이스 각종 SNS를 통해 새 앨범 ‘메리 & 해피’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선보였다.

트랙리스트는 총 15트랙의 곡 정보와 함께 신곡 2곡의 크레딧을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트와이스는 타이틀곡 ‘하트셰이커’(Heart Shaker) 외에 앨범명과 동명의 신곡 ‘메리 & 해피’를 발표한다. 해당 곡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트와이스가 선보이는 캐롤로 특히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한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모은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메리 & 해피’를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이는 만큼 올 겨울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JYP표 캐롤송으로 팬들을 찾아간다는 각오다.

최근 트와이스는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를 오는 11일 발매한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하트셰이커’는 곡명처럼 듣는 이의 마음을 흔들 매력적인 신곡으로, 트와이스는 ‘하트셰이커’를 통해 7연속 인기홈런을 정조준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 발매한 정규 1집 앨범 ‘트와이스타그램’ 및 타이틀곡 ‘라이키’(Likey)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공개와 함께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앨범 선주문량 33만장 및 발매 사흘 만에 한터차트 기준 10만장 돌파, 가온차트 44주차 디지털, 다운로드, 소셜차트, 앨범차트 1위 등 4관왕에 올랐다.

특히 '라이키'는 음악방송 7관왕을 차지했으며 트와이스는 '라이키'를 통해 SBS '인기가요'에서 국내가수 중 최초로 5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기도 했다.

해외에서의 인기도 뜨거웠다. 빌보드, 포브스, 보그, 퓨즈TV 등 미국 유력매체가 트와이스의 인기에 대해 집중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 월드앨범과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K팝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동시에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유튜브에서 9500만뷰를 돌파중인 '라이키' MV는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만에 1억뷰 및 6연속 1억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 달 29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열린 2017 MAMA 인 재팬에서 지난해 ‘치어 업’(CHEER UP)으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시그널’(SIGNAL)로 2년 연속 상을 받았다. 해당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2연패 한 것 역시 트와이스가 최초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