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인구 10만 달성 위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동두천시, 인구 10만 달성 위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17-12-18 17:24:18


경기도 동두천시는 인구 10만 달성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동두천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회의는 지난 1016일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인구정책팀이 신설한 이후 첫 번째로 열렸다. 회의에서는 동두천시 인구정책 세부 추진계획에 의거 동두천시의 인구증가 기반 마련을 위한 전략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8개 분야 9개 부서 13명의 팀장급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지난 114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구감소 요인 분석, 인구변화에 따른 맞춤형, 수요자 중심의 인구정책 방향 설정 등을 토의했다. 또한 향후 국가 정책에 발맞춰 인구변화, 정책(시책)사업 확대 등 기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추진단은 인구정책 의제에 대한 분야별 담당자간 토론과 연계, 실효성 있는 인구증가 대안을 제시해 정기적으로 분기별 1회 회의와 필요 시 수시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추진단 부단장인 기획감사담당관은 우리지역의 실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고려해 동두천형 인구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지역주민 수요가 높은 체감형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