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 베일 벗는다

엑소,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 베일 벗는다

기사승인 2017-12-26 16:14:24

그룹 엑소의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Universe)가 베일을 벗는다.

엑소는 26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2017 겨울 스페셜 앨범을 공개한다.더불어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타이틀곡 ‘유니버스’(Universe)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선보인다.

타이틀곡 ‘유니버스’는 세상의 전부가 되어버린 사랑을 우주 끝까지 가서라도 다시 찾겠다는 내용의 가사가 돋보이는 록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을 함께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멤버 첸이 작사를 맡아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가슴 따뜻한 가사를 완성한 팝 발라드 곡 ‘라이츠 아웃’(Lights Out), 강한 피아노 선율과 록 감성의 드럼,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곡 ‘지나갈 테니’, 이별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사랑하는 이가 곁에 머물러주길 원하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팝 소울 장르의 ‘스테이’(Stay)등이 앨범에 수록됐다.

이 외에도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헤어날 수 없는 늪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리듬앤블루스 팝 곡 ‘폴’(Fall),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레트로 감성의 드럼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 ‘굿 나이트’(Good Night) 등 총 7곡이 앨범에 담겼다.

엑소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는 26일 오후 6시 음원 및 앨범으로 공개된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