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의정부시, 규제개혁 통해 기업친화도시 최고등급 달성

의정부시, 규제개혁 통해 기업친화도시 최고등급 달성

기사승인 2018-01-09 15:30:50


경기도 의정부시는 대한상공회의소의 '2017년 전국기업환경지도 경제활동친화성 평가'에서 최고인 S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8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택건축, 창업지원, 기업유치 지원 등 총 16개 분야 102개 지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지방자치단체별 기업 경영환경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의정부시는 16개 분야 중 9개 분야에서 S등급을 받았으며 입지제한 완화, 허가기간 개선 등의 주택건축 분야, 산업단지 입주자격 제한완화 등 산업단지 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시는 지난해 경제활동친화성 실적을 개선하기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자치법규를 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규제개혁 노력으로 전년도 A등급이었던 해당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

안병용 시장은 각종 규제로 인해 기업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적극적인 규제개혁 노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