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성유리의 복통 치료제 부스코판 새 광고 모델로 발탁=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복통 치료제 ‘부스코판’의 2018년 광고 모델로 배우 성유리씨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부스코판이 톱 모델을 전면에 내세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지난 12월 지면 및 TV 광고 촬영을 성공리에 마첬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부스코판 광고는 2월1일부터 공중파 방송 및 케이블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된다. 사노피 측은 새 상과 공개와 함께 성유리씨와 함께 본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이종환 과장은 “평소 성유리씨가 지니고 있는 지적이고 신뢰감 높은 이미지가 부스코판의 주요 타깃 소비자인 여성들에게 공감과 호감을 얻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며 “직장인들은 보통 긴장되는 회의와 발표, 회식으로 인한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복통을 겪기 쉬운데, 복통 치료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부스코판®이 바쁜 2030 여성들의 편안한 일상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현재 부스코판은 전 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판매되는 진경제 부문 2016년 세계 판매 1위 복통 치료제다. 진경 성분인 브롬화부틸스코폴라민 10㎎과 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500㎎을 동시에 함유한 복합제제로 15분 이내에 작용을 시작해 경련성 복통 및 생리통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오라메디, 바이럴 영상으로 소비자 리마인드…‘떡볶이편’, ‘커플편’ 2편 감상=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국내에서 40여년 동안 대표적인 구내염 치료제로 사랑받아 온 ‘오라메디’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입병 때문에 고통스러운 순간을 재미있게 표현한 이번 영상은 ‘떡볶이편’, ‘커플편’ 2편으로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오라메디 브랜드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떡볶이편’에서는 한 여성이 즉석 떡볶이를 주문해 먹는 장면이 나타나고, 그녀가 떡볶이를 먹는 순간 화들짝 놀라는 모습이 연출된다. 뒤이어 용암 이미지와 함께 “이것은 떡볶이가 아니다. 펄펄 끓는 용암이다”라고 외치는 성우의 목소리로 재미를 더했다. 이후 ‘#입병지옥ㅠㅠ #오라천국’이라는 자막과 멘트가 이어지고, 일명 ‘오라걸’이 등장하여 오라메디를 추천한다.
복고풍의 화려한 의상을 입은 오라걸은 “오라~오라~오라~오라~입병엔 오라~”라는 일명, ‘오라송’을 부르며 한줄기 빛과 함께 나타난다.
‘커플편’ 영상에서는 다정하게 앉아있는 남녀 커플이 서로를 바라보며, 첫 키스를 하는 상상으로 시작된다. 하지만, 긴장하며 여자에게 다가가던 남자는 갑자기 고개를 떨구면서 “미안하다 입병이다”라는 성우의 나레이션과 함께 상상에서 깨어난다. 남성이 구내염이 있음을 고백하자 역시 어디선가 오라걸이 나타나 오라송을 부른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입병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모습들을 코믹하게 연출하여 공감을 얻고자 했다. 과장된 표현, 오라송, 오라걸 등으로 재미를 더한 이 영상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 회자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J헬스케어, 컨디션CEO ‘숙취해소 CEO’ 새 광고 선봬=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가수 김건모씨를 모델로 한 컨디션CEO의 CF ‘숙취해소 전문 CEO 취임편’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컨디션CEO는 CJ헬스케어가 3년 간의 연구를 거쳐 지난 해 11월 출시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로, 숙취해소 관련 특허를 받은 월계수 잎, 자리, 선인장 열매(백년초) 복합추출물이 새롭게 첨가됐다.
이번에 공개된 컨디션CEO CF에서는 가수 김건모씨가 모델로 활약했다. 엄숙한 분위기의 CEO집무실에서 야경을 보고 있는 CEO의 뒷모습을 비춰주며 시작되는 CF는 국내 첫 숙취해소 전문 CEO 취임을 알리면서 CEO로 김건모씨를 등장시켜 반전 효과를 노렸다.
김건모씨가 CEO의 발음을 응용해 ‘컨디션 쎄오!’라고 외치며 끝나는 이번 CF는 공중파, 케이블TV, 종편 및 유투브(YouTube)에 공개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CJ헬스케어 한주헌 컨디션 브랜드매니저는 “숙취해소 전문 CEO로 취임한 컨디션CEO의 첫 CF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개척한 이래 리딩브랜드로써 25년간 1위를 놓치지 않았던 컨디션에 이어 컨디션CEO 또한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