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펀드페스티벌 시즌2 실시 外 현대차투자證

[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펀드페스티벌 시즌2 실시 外 현대차투자證

기사승인 2018-02-01 14:43:35

미래에셋대우, 펀드페스티벌 시즌2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 12월 성황리에 종료된 ‘미래에셋대우 펀드페스티벌 시즌1’에 이어 ‘펀드페스티벌 시즌2’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

펀드페스티벌 시즌2는 미래에셋대우가 엄선한 8개(해외6개, 국내2개) 주식형펀드를 대상으로 한다. 

‘펀드페스티벌 시즌1’에 참여했던 16개 펀드가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에도 4차 산업의 도래와 글로벌 경기회복 지속으로 글로벌증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대우 신인기 리테일전략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세상을 마주하고 있는 것처럼 글로벌 증시 또한 혁신을 주도해 나가는 기업을 중심으로 한단계 레벨업이 될 것”이라며 “펀드페스티벌 시즌2도 이러한 전망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는 ‘펀드페스티벌 시즌2’ 시행을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펀드 1000만원 이상 순매수 고객에게는 금액규모에 따라 1~3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하와이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포시즌스호텔 서울 숙박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클래스(e-Class) 펀드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영업점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펀드는 투자결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손익인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외화자산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 가능하다.

현대차투자증권, 글로벌자산배분펀드 ‘인기몰이’…이벤트 기간 320억 이상 몰려

현대차투자증권은  ‘글로벌자산배분펀드 가입 이벤트’ 모집금액이 320억을 돌파했다.

이번 이벤트는 작년 11월부터 이달 말까지 3개월간 진행됐다. 11종의 글로벌자산배분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 인공지능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 할 예정이다. 

글로벌 자산배분펀드란 전세계의 다양한 지역과 주식, 채권, 대체자산 등의 자산에 분산해 투자하는 펀드를 말한다. 전문가들이 유망 지역 및 자산에 알아서 투자하고 시장변화에 따라 비중 조절까지 해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편안하게 투자할 수 있는 펀드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11종의 이벤트 상품 중 단연 눈에 뛴 상품은 ‘트러스톤백년대계펀드’이다. 이벤트 기간 총 모집액 326억원 중 150억원 이상이 팔리며 글로벌자산배분펀드 돌풍을 주도했다.  동 상품은 지난 7월 출시된 상품으로 출시 6개월만에 300억원 판매를 돌파하며 현대차투자증권 최고의 인기 상품으로 성장했다. 

현대차투자증권 관계자는 “장기적 안정적 투자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기는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운용 능력으로 이미 검증된 현대차투자증권의 투자자문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 

현대차투자증권 금융전략본부장 정상근 부사장은 “고령화 시대가 진행될수록 은퇴자금이나 연금저축 등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중위험, 중수익 상품의 니즈가 강해진다”며 “투자지역, 투자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장기투자 할 수 있는 글로벌자산배분펀드의 인기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