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노르웨이 수산물 저렴하게 판매

GS수퍼마켓, 노르웨이 수산물 저렴하게 판매

기사승인 2018-02-02 09:38:56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이달 6일까지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노르웨이의 수산물 협회와 손잡고 고등어자반, 연어 등 노르웨이 수산물을 알뜰 판매한다.

GS수퍼마켓이 사전준비를 통해 노르웨이 최고 품질의 수산물을 업계 최저 가격을 목표로 판매한다. 가격은 노르웨이산 자반 고등어(특대/1손) 5980원, 생물 연어(100g) 2980원, 순살고등어(필렛) / 냉장훈제연어(250g/1팩) 각 1만1800원.

GS수퍼마켓은 지난 해 여름철 수온이 높아지며 어장이 형성되지 않아 고등어가 잡히지 않은 우리나라 상황과는 반대로, 산지 업황 호조로 질 좋은 고등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노르웨이에서 협력 업체를 통해 직소싱함으로써 이번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호남지방통계청이 발표한 제주도 어업 생산량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1월 1,332톤을 기록했던 고등어 어획량은 지난해 11월에 312톤을 기록하며 1/4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GS수퍼마켓 고등어 MD는 국내와 노르웨이 상황을 빨리 확인하고 신속한 판단을 통해 직소싱을 진행함으로써 최고 품질의 특대 고등어를 알뜰한 가격으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GS수퍼마켓은 고등어와 함께 노르웨이 대표 청정 수산물인 생물 연어의 신선함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엄선한 고품질 생물 연어를 항공직송으로 공수해 왔다.

김창록 GS리테일 수산팀 MD는 "지난 해 국내 고등어 어획량이 크게 줄고 씨알이 작았던 반면 노르웨이는 특대 크기의 고등어가 대풍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발빠르게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