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8 SNS 서포터즈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수원시, '2018 SNS 서포터즈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8-02-26 16:43:11

경기도 수원시는 24일 고색뉴지엄에서 ‘2018 SNS 서포터즈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사진).

이날 워크숍은 수원의 다양한 이야기와 매력을 시민에게 전할 SNS 서포터즈가 수원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 해 동안 양질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30여 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한 이날 워크숍은 ▲지난해 수원산업단지 폐수처리장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고색뉴지엄 공동 취재 ▲수원화성과 꽃을 주제로 한 지종덕 작가 사진전시회 관람 ▲수원의 역사와 문화, 기사 작성 노하우에 관한 전문가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또 관내·외 문화체험시설 비교 취재를 위해 150m 상공에서 수원화성을 관망하는 헬륨기구 ‘플라잉 수원’과 인근 지자체인 의왕시 레일바이크를 탑승하기도 했다.

김타균 수원시 홍보기획관은 “서포터즈 여러분 하나하나가 ‘수원시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으로 우리 시의 풍성한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일반 시민들로 이뤄진 ‘수원시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페이스북으로 수원시의 행사와 축제, 생활정보, 미담 등을 시민에게 알리는 온라인 홍보단이다.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게 소식을 전파하고 시민 의견이나 민원을 시에 전달하는 역할도 한다. 올해는 블로그 분야에서 30명, 페이스북 분야에서 2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수원=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