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동두천시,미군 재능기부로 '한 미 영어마을' 개강

동두천시,미군 재능기부로 '한 미 영어마을' 개강

기사승인 2018-02-28 17:24:37


경기도 동두천시 주둔 미군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영어회화반이 올해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7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35·미 영어마을’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창 동두천 시장과 미2사단 제 210 포병여단 카바나 부여단장을 비롯한 미군 및 카투사, 그리고 성인영어회화를 신청한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는 작년 한해 강사로 수고해 준 미군과 카투사에 대한 표창수여와 반별 레벨테스트가 이뤄졌다.

동두천 한 미 영어마을영어회화반은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미2사단 제210 포병여단이 협력해 연중 운영되는'좋은 이웃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영어에 관심 있는 동두천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 기수마다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영어회화반은 매주 2(, 목 오후 7~830) 두드림희망센터(구소방서)에서 진행되고, 수준에 따라 3개의 그룹별로 운영된다. 1그룹별 2~3명의 미군 자원봉사 교사가 배치돼 기초적인 리스닝부터 프리토킹까지 체계적인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동두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