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콘커뮤니티가 인공지능형 명함 ‘링크유’를 론칭했다.
미콘커뮤니티는 1일 서울 광진구 군자동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인공지능형 명함 ‘링크유’의 론칭 및 브랜드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인도네시아 통신 사업자인 텔콤사 Tantang Yudha Sanoso 부사장과 인도네시아 현지 링크유 운영사 레디젼 Agus Tri ismanto 대표를 포함해 내빈 약 2000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5년 5월 설립된 미콘커뮤니티는 캐릭터 기반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캐릭터 전자명함 ‘미콘통’을 비롯해 쇼핑왕 장보고, 모바일게임 서비스, 이모티콘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최근 IT전문 회사로 주목받고 있다.
미콘커뮤니티가 이번에 론칭한 링크유는 정교하게 제작된 2D, 3D 아바타를 이용해 나를 알리고 표현하는 신개념 홍보 기술을 담고 있는 세계 최초의 아바타 비서 명함이다.
아바타의 디자인, 이미지 및 파일 업로드, 동영상 자동 구현까지 원터치에 모든 것이 실행가능하며, 횟수와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기업 홍보, 사업 설명, 개인 PR 등을 한 장의 모바일 명함으로 표현 가능하고, 전송과 동시에 아바타가 직접 설명하고 동영상을 자동 재생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자명함 속의 아바타는 시간적 여유, 개인적 이유, 원거리 등의 어려움으로 원활한 사업의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직접 하지 못했던 본인의 PR을 비롯해 홍보, 영업 등을 대신 해결해주는 완벽한 대리인이자 최고의 비서역할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링키는 설정된 시간에 오늘의 날씨, 주요뉴스를 알려주고, 어제의 걷기 운동량 정보(만보계), 일정 등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유용한 정보를 브리핑해 준다.
통화를 거절할 때도 아바타를 이용할 수 있다. 링크유의 통화거절 메시지는 진정성이 필요한 경우에는 매우 진정성 있고 재미를 필요로 할 때는 최고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상황별 다양한 캐릭터와 행동표현을 제공하고 본인 및 타인의 육성 녹음 기능을 이용하도록 제작됐으며 자동응답 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더욱 증진시켰다.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지만 받기 불편한 전화나 저장되지 않은 미확인 번호들을 자동으로 걸러주는 필터링 기능도 있다. 지정번호에 대한 스팸 등록 및 차단 기능과 미등록/미확인 번호에 대한 자체 차단이 가능하고, 다양한 문구와 여러 종류의 캐릭터를 선택해 발송이 가능하다.
미콘커뮤니티에 따르면 링크유는 투월드유나이트와의 협약체결을 통해 HeroMusic의 고품질 음원을 링크유의 사용자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의 회장은 “링크유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스마트해진 전자명함 서비스를 원터치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며 “향후 사용자 음성에 의한 메모 및 스케쥴 등록, 쇼핑 알람, 건강기록, 뮤직플레이 등 사용자 맞춤형 인공지능 개인 비서로 진화되는 링키를 지켜봐 달라”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