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證, 연 2.5% 특판 ‘외화(USD) RP’ 출시 外 미래에셋대우

[금융 이모저모] KB證, 연 2.5% 특판 ‘외화(USD) RP’ 출시 外 미래에셋대우

기사승인 2018-04-03 10:07:41


KB證, 연 2.5% 특판 ‘외화(USD) RP’ 출시

KB증권은 4월 30일까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년 만기 연 2.5% 의 금리혜택을 제공하는 특판‘외화(USD) RP’를 판매한다.

‘외화(USD) RP’는 KB증권이 고객에게 우량한 신용등급의 달러표시 채권을 제공하고 약정기간 경과 후 확정금리를 보태어 되사는 외화(USD) 금리 상품이다. 이는 외화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수출입대금 등 외화결제가 많은 법인이 주로 활용해왔다. 최근에는 개인 고객의 투자 수단으로도 인기를 끌며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특판 ‘외화(USD) RP’는 총 5000만 달러(USD) 한도로 판매 되며 1인당 1만달러(USD) 이상 100만 달러(USD)이하로 가입 할 수 있다.

또한, 단기 외화자금 운용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루만 맡겨도 연 1.0%의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수시입출금형‘외화(USD) RP’상품도 판매 중이다. 특판과 수시입출금형 ‘외화(USD) RP’ 모두 국내신용등급 기준 AAA등급 이상 USD 표시 채권으로 운용된다.

‘외화(USD) RP’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달러로 환전 하거나 기존에 보유한 달러를 KB증권 계좌로 송금 후 가입할 수 있다.

소상현 RP운용부장은“금융시장 변동성 확대로 달러 이자소득을 지급하는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특판 상품을 마련했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상품은 환전에 따른 환 위험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 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에셋대우, 2018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4월 3일부터 2주간에 걸쳐 ‘2018년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퇴직연금 시장이 직면한 현안을 공유하고 과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서울지역에서는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담당과장이 강사로 나와 ‘2018년 퇴직연금 제도 정책 방향’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시작한다. 

김대환 미래에셋대우 WM연금지원부문 대표는 “우리는 익숙한 길의 불편함을 시간이 지나면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 들이는 경향이 있다”며 “지금의 연금시장 현실이 다르지 않다. 근본적인 문제 인식과 함께 익숙함을 벗어나 변화를 시작해야 할 때다. 이번 세미나가 그러한 변화에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시행(서울 여의도, 경기 판교, 대전, 광주, 대구, 부산)한다. 법인 퇴직연금 담당자가 대상이다.  현재 퇴직연금을 도입한 법인은 물론이고 미도입 법인의 담당자도 사전에 신청해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IWC 각 센터 또는 연금상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