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김연아·윤성빈 5G 광고, 유튜브 3000만뷰 돌파= SK텔레콤의 ‘디스 이즈(This is) 5G’ 캠페인 광고 두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일 기준 30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김연아·윤성빈 선수가 함께 출연한 ‘5G이야기’ 편은 같은 날 조회수 2010만 건을 넘어섰다. 역대 SK텔레콤 유튜브 광고 영상 중 최고 성적이다. SK텔레콤은 차세대 기술을 스켈레톤과 같은 친숙한 소재와 일상 대화로 쉽게 전달한 것이 캠페인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디스 이즈 5G’ 광고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방식(Viewer-oriented)으로 제작됐다. 남상일 SK텔레콤 IMC그룹장은 “지난 2주간 유튜브에서 ‘SKT 5G’ 키워드 검색량이 약 30배 증가하는 등 이번 캠페인이 5G에 대한 고객들 관심을 크게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5G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한 방식으로 디스 이즈 5G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한국지멘스와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 KT와 한국지멘스가 5일 ‘ICT 기반 에너지효율화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에너지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기회 공유 및 영업공조 ▲KT-MEG 플랫폼 중심 사업화에 따른 기술 및 공동사업화 ▲한국지멘스 에너지 솔루션(Navigator, Demand Flow 등) 시장도입 확대 ▲새로운 에너지사업 공동 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지멘스는 냉난방, 공조시설 등 TBS(Total Building Solution, 통합 빌딩관리 솔루션) 분야에 주력하며 국내외 약 5000여 빌딩 및 사회 기반시설의 에너지 비용을 최적화하고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또 KT는 세계최초 통합에너지 관리플랫폼 ‘KT-MEG’을 개발해 현재 약 1만2000곳의 에너지 생산, 소비 및 거래를 통합관제하고 있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에너지 솔루션과 기술력을 공유, 에너지 소비환경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사업기회를 공동 발굴하기로 합의하기도 했다. KT에서 통합관리 중인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에 한국지멘스의 고효율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적용하거나, 한국지멘스와 공동으로 노후화된 빌딩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사업을 제안할 계획이다.
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 개최= KT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쓰여진 소설을 공모하는 ‘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인, 스타트업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및 참가업체들은 수집한 데이터를 학습하여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주어진 양식에 맞게 소설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이며,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 된다. KT는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르, 분량, 제출양식 등을 안내하는 사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 1명에게 30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6명에게는 기술지원금 500만원이 지급된다.
LG유플러스, 멤버십으로 데이터 선물한다= LG유플러스가 모바일 멤버십 ‘나만의 콕’ 서비스에 데이터 선물하기 혜택을 신설하고, 여행·쇼핑·사진 업체 등과 신규 제휴를 통해 포인트 활용 영역을 다양화한다고 5일 밝혔다. 나만의 콕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고객을 위한 멤버십 VIP 서비스다. 기본혜택(GS25, 파리바게트 등) 외 고객이 취향에 따라 한 가지 카테고리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데이터 선물콕은 매월 1GB의 모바일 데이터를 추가로 쓸 수 있는 혜택이다. 멤버십 포인트는 1만2000점이 차감되며, 데이터는 본인 사용 외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신규 멤버십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 연말까지 데이터 선물콕을 선택하는 모든 고객에게 1GB의 추가 모바일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월 2GB를 기본 용량 외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또 오는 30일까지 데이터 선물콕 전환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도 증정한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