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네이버랩스, 여기어때, 글로스퍼

[IT 단신] 네이버랩스, 여기어때, 글로스퍼

기사승인 2018-04-09 17:46:44

네이버랩스 에어카트 등 4개 제품, 독일 레드닷 어워드 수상=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제품 4종이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18’에서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자율주행 실내 지도 제작 로봇 M1, 근력 증강 로봇 기술을 활용한 전동카트 에어카트, 4륜 밸런싱 스케이트보드 퍼스널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네이버랩스에서 제품디자인을 진행하고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한 AI 스피커 웨이브 등 총 4개다. 네이버랩스 측은 “앞으로도 심미성과 기능성이 조화롭게 융합되는 제품 디자인에 투자와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여기어때, 상반기 R&D 직군 공개채용=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은 다음달 7일까지 빅데이터, 인프라, 백엔드, 프론트엔드, 정보검색 등 R&D 분야 엔지니어를 채용한다고 9일 밝혔다. 연봉은 5000만원부터다. 채용 부문은 개발, 디자인, 기획 등 R&D 부문을 비롯해 사업, 경영지원, HOTEL여기어때 등 총 200명 규모다. 2차 면접은 심명섭 대표이사가 참여해 인재와 소통한다. 여기어때는 주 35시간 근무, 구내식당 운영을 통한 삼시세끼 무료제공, 직원 전용 카페 운영, 연 50만 원 상당의 숙박포인트 지급, 도서비 무제한 지원, 헬스클럽 비용 지원 등 선진 근로 환경을 제공 중이다. 채용절차 및 시기는 잡코리아, 사람인, 원티드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 유럽 최대 IT콘퍼런스 연사로 참가= 국내 블록체인 1세대 기업 글로스퍼의 김태원 대표가 오는 5월 유럽 최대 IT 콘퍼런스로 꼽히는 파이오니어스 페스티벌(Pioneers Festival)에 연사로 참가한다. 국내 기업인이 본 행사 메인 세션장 연사로 참여하는 것은 김 대표가 처음이다. 김 대표는 행사 첫날 오후 세션에서 공공 서비스에 접목된 블록체인의 실증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치열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500개의 스타트업은 본인의 상품‧서비스를 알리고 참가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본 행사 주최자인 파이오니어스는 행사 개최 이래 최초로 한-영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