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LG CNS, 야놀자, 멜론

[IT 단신] LG CNS, 야놀자, 멜론

기사승인 2018-04-10 15:18:16

LG CNS, NH농협생명 IFRS 17 사업 수주=  LG CNS가 최근 NH농협생명과 본 계약을 마치고 IFRS 17 시스템 구축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업규모는 약 150억원이며, 구축기간은 2020년 7월까지 총 29개월이다. 이번 사업수주로 LG CNS의 IFRS 17 시스템 구축은 3번째를 맞게 된다. IFRS 17은 2021년 1월부터 보험업계에 도입될 국제회계기준이다. 상품판매로 인한 수익을 납입기간이 아닌 보장기간까지 포괄해서 인식해야 하는 등 새로운 기준을 따라야 한다. 이에 LG CNS는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LG CNS는 금융권 IT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금융산업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조직을 별도로 운영 중이다.


야놀자, ‘신(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 운영=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신(新)중년 호텔리어 양성 과정’ 2차 시범사업을 운영한다. 신(新)중년 호텔리어란 고객 유치를 위한 프런트오피스와 고객 만족을 위한 하우스 키핑 능력, 그리고 외국어 및 서비스 매너까지 갖춘 멀티태스킹 전문 신중년(50~60대)의 호텔 인재를 말한다.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며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41세~50세)과 은퇴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신중년(51세~69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교육 내용과 신청은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야놀자 평생교육원과 한국관광공사는 교육 수료생에게 맞춤형 회원관리, 1:1 인재매칭 서비스,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관광호텔, 호스텔 등의 숙박업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멜론, 웹드라마 형식의 ‘카카오멜론’ 영상 공개=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세대별 ‘카카오멜론(kakaomelon)’ 활용법을 담은 웹드라마 형식의 ‘사랑하는 사람에게 음악으로 톡하는 중’ 영상을 멜론 앱과 페이스북,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크리스피 스튜디오 페이스북 등에서 공개했다. 카카오멜론은 카카오톡 내에서 함께듣기, 선물하기, 표현하기 등 상황과 대상에 따라 다양한 ‘음악공유’가 가능한 신개념 음악서비스다. 지난 3월 말 ‘멜론 with Kakao’에서 ‘카카오멜론’으로 개편하며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톡(talk)’하는 확장된 음악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음악으로 톡하는 중’는 총 3편으로 제작됐으며 각 3분 내외로 카카오멜론을 활용하는 10대, 20대, 50대 등 각 세대별 에피소드를 담았다. 9일 첫 편을 공개한 데 이어 11일과 13일 오후 5시에 한편씩 선보인다. 웹드라마 ‘오늘도 무사히’와 웹예능 ‘취중젠담’ 등을 흥행시킨 모바일 영상 제작소 ‘크리스피 스튜디오’가 제작하여 재미와 공감을 더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