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화성시 5G‧IoT 기술로 더 안전한 도시 만든다= SK텔레콤은 12일 화성시와 안전 도시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민 안전과 공공 이익을 위한 성과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성시는 도시 인프라에 SK텔레콤의 ▲통합화재관리 솔루션 ▲유독가스‧미세먼지 대응 시스템 ▲교통약자 안전보호서비스 등의 IoT 기술을 적용키로 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서비스들은 ▲IoT 센서를 통한 화재현장 온도‧연기량 파악 ▲공단지역 유독가스 및 지역별 미세먼지 실시간 관측 ▲CCTV 화면 분석을 통한 노약자‧장애인 등 교통약자 사고 예방 등을 수행해 도시 안전 수준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K텔레콤은 5G 상용화 이후 화성시에 지능형‧실시간 안전망을 구축하고, 화성시 CCTV 정보의 딥러닝 분석을 통한 지능형 영상인식 기반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KT, ‘Y데이터박스’ 가입자 10만 돌파= KT가 지난 3월 출시한 ‘Y데이터박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출시 2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Y데이터박스는 KT 고객 간 데이터를 쉽게 주고받고 관리 할 수 있는 데이터 전용 앱(App) 서비스로 KT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및 가입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특정인 1명을 지정해 데이터를 나눠주는 ‘데이터 선물하기’ ▲특정인을 지정하지 않고 다수(최대 10명)에게 데이터를 나눠주는 ‘데이턱’ ▲내 데이터 현황 확인과 데이터 관련 특화 서비스를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 등이 있다. Y데이터박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받은 앱에서 KT닷컴 아이디 혹은 핸드폰 본인인증으로 로그인 후 간단한 이용 동의만으로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KT, 업계최초 IPTV X 홈쇼핑 제휴 할인 혜택 선보여= KT가 자사 IPTV서비스인 올레 tv 고객에게 K쇼핑 방송 상품을 최대 10%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올레 tv 15 이상 요금제(월 1만6500원, 올레 tv 라이브 방식) 가입 고객이 K쇼핑 상품을 구매하면 상시 5% 할인해주고, 카드 청구 할인까지 추가로 받을 경우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 올레 tv 15 이상 요금제 이용 올레 tv에서 ‘K쇼핑 할인팩’을 리모콘으로 가입해야 한다. 1회 본인 인증만 하면 TV 실시간 방송, TV앱 구매는 물론, K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 주문에서도 자동으로 할인된 가격에 K쇼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혜택 제공은 12일부터 올해 연말까지며 판매 상품 가격이나 횟수 제한 없이 할인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가족 방문객 대상 체험 행사 진행= LG유플러스가 ‘부산 드림 베이비페어’ 육아박람회와 부산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에서 ‘U+tv 아이들나라’ 컨텐츠 체험존을 운영하고,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고객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부산 드림 베이비페어 행사는 오는 15일까지, 부산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행사는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이 U+tv 아이들나라의 ‘생생 자연학습’ 서비스를 체험한 후 이 모습을 기념 촬영하고 사진 인화해주는 ‘AR포토존’을 운영한다. 또 U+우리집AI, ‘우리집IoT’ 등 스마트홈 서비스를 가정 내 환경과 유사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행사장 참여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기프티콘을 수령할 수 있는 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홈플러스 행사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인기 유튜버 정브르가 진행하는 ‘정브르의 곤충교실’과 동요와 율동을 따라 하는 ‘콩순이의 율동교실’ 공연이 14일과 15일에 각각 진행된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