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삼성전자, LG전자, 한우물

[가전 단신] 삼성전자, LG전자, 한우물

기사승인 2018-04-16 10:41:52

삼성전자, 프리미엄 다용도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 사계절’ 출시= 삼성전자가 16일 서로 다른 보관 조건을 가진 다양한 식품을 계절에 상관없이 연중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플러스 사계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9월 열대과일에서 뿌리채소, 와인까지 식품 특성에 따라 맞춤형 보관이 가능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를 선보인 바 있다. 김치플러스 사계절은 식품 전문 보관에 보다 초점을 맞춰 새롭게 출시됐다. 뿌리채소용 바스켓, 바나나용 스탠드, 와인랙 등 전용 수납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해 사용 편리성을 대폭 높였다. 김치플러스 사계절은 584ℓ, 486ℓ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49만9000원~32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상칸에 보관할 수 있는 글라스락 9종 세트와 메탈 김치통을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전자, 인공지능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 개시= LG전자가 16일(현지시간)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를 적용한 ‘LG 올레드 TV AI ThinQ(씽큐)’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2018년형 올레드 TV는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 말 한마디로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한다. 또, TV와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다른 기기와도 간편하게 연결한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TV에서 검색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때 여러 차례 버튼을 눌러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했지만, LG 인공지능 TV는 매직리모컨의 마이크 표시 버튼을 누른 뒤 명령하기만 하면 된다. LG전자는 TV 매출 가운데 올레드 TV 매출비중을 지난해 15% 수준에서 올해는 2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알레르기비염에 효과 있다”= LG전자는 최근 세브란스병원 연구진과 함께 진행한 임상시험인 ‘성인 알레르기비염 환자에서 공기청정기의 임상적 효능 검증’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6주 동안 총 43명의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공기청정기 성능에 대한 국내 임상시험으로는 최대 규모다. LG전자와 연구진의 실험 결과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대조 환자들에 비해 약을 복용하는 용량이 26% 줄어들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실내의 PM10 및 PM2.5 미세먼지가 24시간 평균 기준 50% 이상 감소했다. 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고하는 수준인 ‘24시간 평균 기준 PM10 미세먼지는 1세제곱미터(m3)당 50 마이크로그램(μg) 이하, PM2.5 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그램 이하’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했다. 또 요리, 청소 등 다양한 실내 활동에 의해 실내공기가 나빠지더라도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경우 공기 오염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우물, 공식 스토어 ‘나처럼몰’ 오픈…전해약알칼리 음료 주력 판매= 국내 전해약알칼리수 전문 기업 한우물이 전해약알칼리 음료수를 판매하는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나처럼몰에서는 휴대가 편리한 ‘나처럼’ 500ml 제품을 비롯해 가정에서 정기적으로 생수를 사 먹는 고객들을 위한 대용량 1.5L 제품 등 다양한 기획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나처럼은 속리산 암반수에 특허 받은 전기분해 방식을 적용해 만들어 낸 전해약알칼리 음료수로 우리 몸을 구성하는 체액과 유사한 수소이온농도(pH) 7.4~8.5의 약알칼리성을 띠는 물이다. 전해약알칼리수는 이중 전기분해 과정을 통해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과 활성수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 물 입자인 120~160Hz보다 2배가량 작은 70Hz내외의 미세한 입자로 구성되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흡수가 빠르다. 한우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고객 대상 한우물의 전해약알칼리수를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 시음물’ 신청 서비스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