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시민설명회 개최

남양주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시민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8-04-28 18:00:55


경기도 남양주보건소는 봄철 기온 상승과 등산 등 야외활동의 증가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쯔쯔가무시증으로 대표되는 진드기 매개감염병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26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설명회는 화도읍 이장단, 노인회 대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가운데 개최됐다. 3월 와부읍, 4월 수동면에 이어 3번째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야외 활동 및 작업 시 진드기 기피제 사용, 풀밭에서 돗자리 사용, 작업복과 일상복 구분하기, 야외 활동 후에는 반드시 샤워나 목욕하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발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남양주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SFTS )의 감염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공원, 등산로, 산책로, 야영지 등 진드기 서식밀도가 높은 곳을 대상으로 제초작업을 통한 친환경방역을 실시했다.

시민이 많이 찾는 물의 정원, 삼패공원, 왕숙천변 3곳에는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설치했다. 향후 산림녹지과 협조를 통해 주요 등산로 12개소에 5월 중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예방이 최선인 만큼 예방수칙과 시민행동요령을 잘 숙지해 실천하도록 하고, 특히 산책로에 애완견을 데리고 산책하는 경우 풀숲에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