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SK케미칼,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 캠페인 진행=바이엘코리아(대표 잉그리드 드렉셀)는 협력사인 SK케미칼과 지난달 27일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 캠페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는 ASK(전문의 상담), Check(심혈관질환 위험도 체크), Take(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 하루 한 알)의 약자다. 이 캠페인은 평소 자신의 심혈관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심혈관질환 예방 습관을 기르자는 의미를 담았다.
잉그리드 드렉셀 바이엘코리아 대표와 전광현 SK케미칼 Pharma 사업부문 대표 등 양사 직원들은 미니 농구 이벤트에 참여했다 평소 건강한 심혈관 관리를 위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되새김과 동시에 ‘건강한 심혈관 습관 3ACT’ 캠페인을 실천하기 위한 응원의 자리를 가졌다.
2016년 한국인의 사망원인을 조사한 결과,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암에 이어 2위이며, 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3위로 나타났다. 이처럼 심혈관질환은 생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사전관리가 중요하다.
한편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는 세계 주요 학회 가이드라인에서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권고되고 있다. 또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저용량 아스피린은 복합적 심혈관질환 위험인자(고혈압, 고콜레스테롤혈증, 당뇨병, 비만, 허혈성 심장질환의 가족력 등)를 가진 환자에서 심혈관질환(심근경색) 예방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는 2016년 9월부터 바이엘과 SK케미칼이 공동판매하고 있다.
◎동국제약,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테라톡스’ 론칭=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브랜드 ‘테라톡스(TERATOX)’를 선보인다.
동국제약은 첫 번째 제품으로 ‘테라톡스 리얼 안티에이징 크림’을 오는 3일 오전 0시10분, 홈쇼핑 ‘홈앤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테라톡스’는 2015년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진입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과 프랑스 더마코스메틱기업 ‘익스펜스사이언스’의 협업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새로 출시되는 ‘테라톡스 리얼 안티에이징 크림’은 미백, 주름개선이 가능한 저자극 기능성 화장품으로 ‘마라쿠자(패션프룻씨오일)’를 주성분으로 한다.
마라쿠자는 열대 덩굴과일로 백 가지의 맛과 향이 난다고 하여 ‘백향과’라고 불리기도 한다. 석류보다 비타민 C 함량이 3배 높고 미네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며 마라쿠자 열매의 씨에서 얻은 오일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수분막을 형성해 보습력을 높여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라쿠자는 2017년 뉴욕과 런던에서 개최된 ‘화장품 원료 어워드’에서 최고의 화장품 원료로 선정된 바 있다. 피부 건조함과 주름, 탄력 저하와 같은 피부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리얼 안티에이징 케어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국엘러간 쥬비덤, ‘돈 워리 비 쥬인공’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은영)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 지난달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진행한 ‘돈 워리 비 쥬인공(Don’t worry be 쥬인공)’ 소비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돈 워리 비 쥬인공’행사는 한국 여성들에게 누구나 자신의 삶의 주인공으로서 당당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쥬비덤이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실시됐다. ‘쥬인공’은 쥬비덤과 주인공의 합성어로서 한국 여성들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조장은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시킨 쥬비덤 모델이다.
행사에서 쥬비덤은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일상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쥬인공 방 ▲쥬인공 오피스룸 ▲쥬비덤 브랜드룸으로 3가지 콘셉트의 공간을 기획, 전문 포토그래퍼가 사진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쥬비덤 브랜드룸에서는 쥬비덤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쥬비덤 특장점 소개 및 필러 시술 경험자와 무경험자를 대상으로 꼼꼼한 필러 선택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자신의 현재 외모 고민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얼굴이 피곤해 보일 때, 처져 보일 때, 화나 보일 때, 슬퍼 보일 때와 같이 얼굴이 보여주는 감정으로 나누어 제시했다.
한국엘러간 관계자는 “한국엘러간은 앞으로도 쥬비덤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올바른 필러 선택을 통해 국내 여성들이 자신감을 찾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