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오는 7월 성남 고등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를 공급한다. 반도 아이비밸리는 반도건설이 서울근교 동남권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다.
‘반도 아이비밸리’가 들어서는 성남 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 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과 판교가 가까우며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해 있다.
고등지구 남측으로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와 제2판교테크노밸리(예정), 제3판교테크노밸리(예정)이 인접해 있어 향후 업무연계가 수월하다.
특히 제2판교테크노밸리는 2019년 말 완공을 계획으로 조성 중에 있다. 기존 산업단지와 달리 지식기반산업을 비롯해 R&D산업, 정보통신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체들이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향후 고등지구 지식산업센터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 ~ 지상 2층에 브랜드상가(고등지구 유토피아)를 함께 분양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문화, 여가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반도건설 백운성 분양소장은 “판교의 북측에 위치해 있어 북판교라고도 불리는 성남고등지구는 뛰어난 교통망과 입지여건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문정지구와 함께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상업시설 ‘고등지구 유토피아’와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반도건설은 2017년 시공능력평가 27위의 건설사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 AA등급, 나이스신용평가 기업신용등급 BBB+ 등을 보유하고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