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 키자니아에 ‘1897 약국·응급의학센터’ 체험관 운영 外

[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 키자니아에 ‘1897 약국·응급의학센터’ 체험관 운영 外

기사승인 2018-06-05 15:53:45
◎동화약품 키자니아에 ‘1897 약국’, ‘응급의학센터’ 체험관 가동=동화약품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에  ‘1897 약국’ 과 ‘응급의학센터’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키자니아는 멕시코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19개국, 950여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여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다. 키자니아 서울점에서는 90여개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동화약품의 ‘1897 약국’ 체험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약의 종류와 복용 방법, 올바른 약 보관법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약사가 돼 처방전을 검수, 의약품을 찾아 조제한 뒤, 환자에게 복약지도를 해 볼 수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OX퀴즈와 동영상을 통해 약에 대한 기본 지식과 약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배울 수 있다.

‘응급의학센터(Rescue Emergency Center)’ 체험관에서는 응급의학과 의사가 되어 가벼운 상처를 소독하고 치료하는 방법부터 긴급상황에 필요한 응급처치까지 배워볼 수 있다.

응급환자가 발생했다는 무전이 울리면, ‘생명을 살리자!’는 구호와 함께 구급차를 타고 출동해 쓰러져 있는 더미 인형에게 심폐소생술을 시현하는 등 보다 현장감 있는 체험으로 어린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체험을 마친 어린이들에게는 각각 명예 약사 면허증과 명예 응급의학과 의사 면허증을 증정한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약사 및 의사 직업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노피·리제네론 공동 개발 이상지질혈증 신약 ‘프랄런트’ 국내 출시=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5일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환자의 지질치료를 위한 새로운 기전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성분 알리로쿠맙)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5일, alirocumab)’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랄런트는 미국 바이오 기업 리제네론과 공동 개발한 약으로 ‘프랄런트’가 속한 PCSK9 억제제는 스타틴 국내 허가(1990년) 이후 20여년, 에제티미브 국내 허가(2004년) 이후 10여년 만에 새롭게 개발된 이상지질혈증 신약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종접합 가족형 및 비가족형), 또는 혼합형 이상지질혈증을 가진 성인 환자의 치료를 위해 식이요법에 대한 보조요법으로 허가를 받았다. 최대 내약 용량의 스타틴으로 LDL 콜레스테롤이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환자에서 스타틴 또는 스타틴 및 다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사용하거나, 스타틴 불내성 환자에서 단독으로, 또는 다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사용한다.

‘프랄런트’는 2가지 용량의 프리필드 펜 주사제(75mg/mL, 150mg/mL)로 출시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할 수 있으며, 2주에 한번씩 환자가 직접 투여할 수 있다.

사노피 당뇨순환기사업부 총괄 제레미 그로사스 전무는 “기존 치료법으로 LDL 콜레스테롤이 조절되지 않아 지속적으로 심혈관계 위험에 노출되었던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PCSK9 억제제는 지난 4월 25일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진료지침위원회가 발표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 제4판 요약본’의 약물 치료 전략에 등재됐다.

이 치료지침에 따르면 최대 내약 용량의 스타틴으로도 LDL 콜레스테롤 치료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최대가용 스타틴이나 그 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PCSK9 억제제를 사용하고, 스타틴 불내성 환자에서는 PCSK9 억제제 단독 또는 다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안국건강, ‘이서진 신규 광고’ 15일만에 100만뷰 돌파=안국건강 전속모델 이서진 신규 CF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눈 건강 전문 기업 안국건강은 전속모델 이서진의 신규 CF 영상이 공개 1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술자리에서 많이 불려지는 노래를 활용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기존 건강기능식품 광고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감각적인 영상 기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효능만을 설명하는 광고가 일반적인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광고 영상이 이와 같은 소비자 호응을 얻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전속모델 이서진이 직접 선보이는 눈을 강조하는 다양한 제스처 등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배우 이서진이시종일관 적극적인 액션을 선보여 ‘눈 건강’이라는 전문적인 주제가 소비자들에게 유쾌하게 전달됐다는 평가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전통적인 건강기능식품 광고와는 차별화된 광고를 선보인 결과, 업계뿐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도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CF를 통해 눈 노화·눈 침침·눈 피로·눈 건조 등 현대인들이 보편적으로 겪는 증상을 공감하는 동시에 눈 건강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눈 건강에 대해 제대로 알리고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