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삼성證, 서비스 불만족시 수수료 전액환불 서비스 도입 外 신한금투

[금융 이모저모] 삼성證, 서비스 불만족시 수수료 전액환불 서비스 도입 外 신한금투

기사승인 2018-06-15 16:38:42


삼성증권, 서비스 불만족시 수수료 전액환불 서비스 도입

삼성증권이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혁신방안의 하나로 금융소비자가 서비스에 불만을 제기할 경우 조건 없이 금융상품 수수료를 환불해주는 소비자 보호 제도를 도입한다.

삼성증권은 15일 금융상품 소비자가 가입 후 6개월 내에 서비스에 불만을 제기하면 조건 없이 수수료 전액을 환불해 주는 소비자 보호 제도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오는 7월부터 본사운용형 랩 상품에 우선 적용하게 된다. 이후 단계적으로 적용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해외 선진사의 경우 찰스슈왑이 지난 2013년부터 불만고객의 환매 신청시 직전 1분기 수수료를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시행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증권이 최초로 도입한 것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난 4월 우리사주 배당사고 이후 내부적으로 구성훈 대표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통렬히 반성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도입한 선진 환불제도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제도의 혁신을 통해 고객신뢰를 회복하겠다는 반성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지난 5월 1일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혁신사무국을 신설했다. 외부인사들로 구성된 혁신자문단의 조언을 구해 조직문화와 영업제도 등 경영전반에 걸쳐 다양한 혁신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페이스북에 초보 투자자를 위한 콘텐츠 운영

신한금융투자는 주식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라이브 주식타파’를 운영 중이다.

‘라이브 주식타파’는 주식투자가 처음인 대학생들이 출연해 CMA계좌 개설부터 공인인증서 등록, 국내주식, 해외주식 거래를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라이브로 보여주는 동영상 시리즈다. 주식투자를 처음 접하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를 통해 거래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첫 영상은 신한아이알파 App을 통해 비대면 CMA계좌를 개설 과정을 다뤘다.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 CMA계좌에 입금하는 방법, 주식맛보기 등을 소개했다. 동영상 콘텐츠 확인은 신한금융투자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카카오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 김성진 부장은 “ ‘금융도 예능처럼 쉽고 재밌게 알리자’라는 생각으로 타 금융사와 차별화된 자체 제작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며, “특히 주식투자에 관한 궁금증을 누구나 SNS를 통해 질문할 수 있고, 콘텐츠를 통해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