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이지스자산운용, ‘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194호’ 완판 外 유진자산운용

[금융 이모저모] 이지스자산운용, ‘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194호’ 완판 外 유진자산운용

기사승인 2018-07-02 19:27:59

이지스자산운용, '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194호' 조기 모집 완료 

이지스자산운용은 지난달 26일 ‘이지스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194호’를 전액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펀드는 지난달 28일까지 판매 예정이었으나 모집 2일만에 최대 설정액 208억원을 채우며 조기 마감됐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지난달 11일 설정한 ‘이지스부동산투자신탁 196호’ 설정액 645억원에 이어 지난 한달 동안 공모펀드로 853억원 넘는 금액을 모집하였다. 

‘이지스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194호’는 임대형 부동산펀드로 건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상가인 ‘몰오브케이(건대CGV)’에 투자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이 단독 판매했다.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WM) 네트워크로 원활하게 자금모집을 완료했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몰오브케이(건대CGV)는 올해 1월에 준공된 신축건물로 서울 핵심상권 중 하나인 건대 상권 내 위치해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국내 1위 멀티플렉스 운영사인 CJ CGV가 핵심임차인으로 15년 장기 임대차계약(전체면적의 약 33%)을 맺고 있으며, 인근에 풍부한 유동인구와 잠재 개발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임대율 100%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달 임대형과 대출형 각기 다른 배당수익을 추구하는 부동산 공모펀드를 출시하여 성황리에 모두 완판했다”며 “단일 임차인이 아닌 여러 임차인으로 구성된 멀티테넌트 수익구조 상품이 처음으로 출시된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최근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변동성은 비교적 적은 부동산펀드에 투자 자금이 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유진자산운용, ‘유진 챔피언 뉴이코노미 AI 4.0 펀드’ 출시

유진자산운용은 ‘유진 챔피언 뉴이코노미 AI 4.0 증권투자신탁(주식)’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회사인 디셈버앤컴퍼니와 업무제휴를 통해 미국과 한국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글로벌 4차산업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유진자산운용 관계자는 “주로 미국에 상장된 4차산업(뉴이코노미)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해외주식형 펀드”라며 “미국과 한국을 대표하는 두 개의 인공지능 시스템(켄쇼+디셈버)을 활용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유진자산운용 오춘식 상무는 “’챔피언 뉴이코너미 AI4.0 펀드’는 기존의 4차산업 펀드와 종목선정부터 다르다”며 “국내 출시된 대부분의 4차산업 펀드가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 위주로 투자하고 있다면 이 펀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종목을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농협은행,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