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맵x누구’ 7.0 버전 공개…AI 기능 강화

SK텔레콤, ‘T맵x누구’ 7.0 버전 공개…AI 기능 강화

기사승인 2018-09-03 18:10:08

SK텔레콤이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하고 편의를 높인 ‘T맵x누구’(NUGU) 7.0 버전을 선보인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강화 ▲목적지 관리 ▲주유 할인 추가 등 운전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생활 속 편리함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버전은 4일 공개된다.

우선 주행 중 도로상황 및 운행정보를 반영해 차량이 정체되는 구간에서 정체 안내 메시지와 함께 ‘음악·라디오 듣기’를 추천하는 기능이 도입된다.

또 T맵x누구의 인공지능 기능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비서’ 메뉴도 새롭게 제공된다. 인공지능 비서는 추석 등 명절에 부모님께 안부 전화를 하거나, 실시간 교통정보 조회를 추천하는 기능이다. SK텔레콤은 해당 기능에 고객 이용 행태를 반영한 다양한 비서형 서비스를 지속해서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T맵 애플리케이션에 본인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리터 당 최대 7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T맵 주유할인 서비스도 이달 중 추가될 예정이다.

이밖에 목적지 메뉴에서 ‘자주 찾은 장소’ 외에 ‘나만의 장소’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나만의 장소는 최대 3곳까지 설정할 수 있고 앱 실행과 함께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예상 도착시각을 알 수 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