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빈첸의 새 싱글이 17일 공개된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새 싱글에는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과 함께한 ‘별’, 최근 KBS2 ‘해피투게더3’에서 잠깐 공개됐던 ‘유재석’ 두 곡이 수록된다.
빈첸은 ‘해피투게더3’에서 짧게 공개해 감동을 선사했던 ‘유재석’의 완성도를 높여 발표한다. 빈첸은 ‘해피투게더3’ 출연 당시 “우리 눈에 완벽하게만 보이는 그대도 결함과 고민이 존재하고 불완전한가요 / 영향력에 대한 책임감이 그대 힘들진 않나요 / 경청에 대해 표본 같은 그대도 가끔은 모든 얘기 털어놓고 기댈 곳이 있나요” 등의 가사가 담긴 노래 ‘유재석’을 진행자 유재석에게 헌정한 바 있다.
싱글 발매 전 3분가량의 완성곡을 먼저 접한 유재석은 빈첸에게 직접 응원의 영상을 보냈다. 지난 16일 공개된 영상에서 유재석은 “‘해피투게더’ 촬영 당시 마음이 찡했다”며 “저도 (신곡을) 많이 듣겠다”고 빈첸을 응원했다.
빈첸 측은 “유재석이 곡명으로 본인의 이름 사용을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이루어질 수 있는 작업이었다”며 “너무나 영광스러운데, 응원 영상까지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그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음악을 선보이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 초 Mnet ‘고등래퍼2’에 출연해 주목 받은 빈첸은 지난 5월에는 ‘제련해도’라는 EP앨범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 7월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에서는 2500석을 매진시켰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