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우호협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한중우호협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9-17 14:33:23

한중우호협회가 ‘제18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16일 한중우호협회에 따르면 지난 14일 열린 이번 대회는 한중우호협회와 주한 중국대사관이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부터 한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중 예선을 통과한 21명이 본선 무대에 진출했고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내년 1월 일주일 동안의 중국 견학 기회가 제공된다.

미래 조(유학경험 6개월 미만)와 세계 조(유학경험 3년 미만)로 나누어 열린 경기에서 미래 조는 제일고등학교 1학년 송기훈 군이, 세계 조에서는 대일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이은수 양이 각각 대상을 받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내년 7월에 개최되는 ‘상하이시 국제청소년캠프’ 참가 자격도 부여될 예정이다. 또한, 이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한 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중국 정부 장학생으로 선발돼 1년간 중국 유학의 특전도 주어진다.

한중우호협회와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본 대회와 함께 중국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일본에서도 2008년부터 매년 ‘일본고교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한·중·일 청소년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