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장단콩웰빙마루 사업 재개 위한 시민 공론화 간담회 개최

파주시, 장단콩웰빙마루 사업 재개 위한 시민 공론화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8-09-19 14:04:19

경기도 파주시는 17일 시청에서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재개를 위한 시민 공론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날 지역 주민, 환경·시민·농민단체, 외식업·장류업체 대표, 시의원 등 17명과 만나 사업의 여러 이견에 대해 논의하며 성공적인 재개 방법을 모색했다.

이에 앞서 최 시장은 지난 8월 지역 주민과 환경·시민단체 대표 등 10명으로 공론화 추진을 위한 소모임을 구성해 시민 공론화를 위한 공론화 추진단구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현재 탄현 법흥리 사업부지의 환경생태 보호, 경제성 등 여러 여건이 사업을 추진하기에 부적절하다는 데 합의하고 빠른 시일 내 대안 부지를 모색해 조속히 사업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추후 대안부지 모색과 사업성 및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시민의 뜻을 모아 자문하는 시민참여형 협의체를 간담회 참석자들로 구성·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시는 현 사업부지에 대해 건축허가 취소, 가설 패널 철거, 시공사와의 계약 해지 등 후속절차를 신속히 이행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건축허가, 환경영향평가와 같은 행정절차를 거쳐 대안 부지에 대한 신속한 입지선정을 통해 조속히 사업을 재개할 방침이다.

최 시장은 당초 관 주도하의 사업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시민과의 소통 부재라는 문제를 탈피하고 사업의 재추진 과정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중요하다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민간의 갈등 해소와 사업의 원만한 재개를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단콩웰빙마루 조성사업은 장단콩 브랜드를 테마로 생산·가공·유통·판매와 체험·관광·문화가 어우러진 6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5년 경기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 공모에 당선돼 추진됐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