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에도 가상화폐 거래는 이어진다.
23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계에 따르면 추석연휴 기간에도 거래소는 평상시처럼 운영한다. 온라인 고객상담센터 역시 연휴 기간 내내 열려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대부분 신규 가입 및 가상화폐 거래대금 입‧출금 등이 가능하다.
우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경우 연휴 기간에도 거래소는 24시간 운영한다. 온라인과 전화상담센터도 24시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강남(서울), 광화문(서울), 대전, 부산 등 오프라인 상담센터는 연휴 기간 문을 열지 않는다.
빗썸 관계자는 (최용순 홍보 부장) “운영부서와 서버운영부서는 3교대로 근무를 선다. 24시간 직원들이 대기하고 있어 투자자의 상담은 물론 모니터링 업부나 시스템 관리도 평소와 같다”고 말했다.
예컨대 투자자가 블록체인 코드를 잘못 입력한다면 빗썸 홈페이지에 마련돼 있는 1대1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면 된다. 연휴 기간에도 운영부서 직원이 확인하고 답변해준다는 설명이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도 연휴 동안 거래소를 24시간 운영한다. 카카오톡 상담과 1대1 상담도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전화상담은 추석연휴(22일~26일) 내내 운영하지 않는다. 오프라인 상담센터인 업비트 라운지(강남)도 연휴간 문을 열지 않는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소셜 미디어 스팀잇과 업무협약(MOU)를 맺은 스트리미가 운영하는 고팍스 역시 추석연휴 기간 거래소는 평상시처럼 운영한다. 신규 가입 및 가상화폐 거래대금 입‧출금 등도 가능하다. 온라인 고객상담센터도 연휴 기간 내내 열려있다.
고팍스 관계자는 “계정 해킹이 의심되거나 개인정보가 도용 당했다고 여겨지는 경우와 같이 급한 상담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후오비코리아(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국개 가상화폐 거래소) 등 가상화폐 거래소는 추석 연휴 기간 오프라인 고객상담센터만 운영한다.
후오비코리아는 연휴 내내 온라인 고객센터(24시간)를 운영하지만 대면센터는 문을 열지 않는다.
코인원 역시 연휴 중 온라인 고객센터를 운영하지만 오프라인 거래소 코인원블록스는 연휴 동안 휴무다. 전화상담도 22일, 23일은 정상운영하지만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운영하지 않는다.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